통합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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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도 수많은 한의사들이
브랜딩 블로그를 대행을 맡기고 있습니다.
성과가 잘 나오면 좋겠지만 여러분들이 이 글에 찾아온 이유처럼
브랜딩 블로그가 정말 효과가 있는지? 효과가 없는지? 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한의원 브랜딩 블로그는 운영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대행사에 맡겨놓기만 하고 큰 효과를 기대하지 말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초기부터 많은 돈을 지불하지 말고 귀찮더라고 한의사님이 직접 작성해 보시는 것을 진심으로 추천 드리며
최소한, 이 글에 나온 부분은 이행하고 나서 마케팅 대행사를 통해
진행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하고 안하고는 천지 차이)
브랜딩 블로그 아직도 효과가 있을까요?
한의원 브랜딩을 위한 블로그 운영은 효과가 충분히 있습니다.
아직도 수많은 사람들이 네이버를 사용하고 있으며 네이버 블로그의 가장 큰 역할은 실제 유저들의 "후기"를 담담하고 있기에 사라질수가 없는 플랫폼 입니다.
그러면 대행사에 블로그를 맡기면 되는거죠?
아니요, 블로그 대행사는 여러분들처럼 한의사가 아니기 때문에절대적인 지식이 부족합니다.
결국 지식 부족은 퀄리티를 낮춰 홍보 효과를 떨어트리게 됩니다.
귀찮더라도 직접 작성하시는 것을추천드립니다.
분명 효과가 다를거에요 브랜드 블로그는 일반 후기성 블로그가 아닌
병원이나 한의원 같은 브랜드에서 직접 운영하는 곳 입니다.
글 하나하나가 브랜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말투나 표현 방식은 깔끔하고 단정하게 포장할 수 있으나
블로그에 당연한 소리나 하는 글을 본다면
해당 한의원 브랜딩에 의심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소비자들이 검색을 하는 구조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과거에는 검색을 하는 목적이 한의원을 찾기 위해서였다고 한다면
지금은 어디가 아픈데 한의원(전문가)는 이 증상에 대해 어떻게 얘기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치료하는지에 대해 찾아보게 되고
이 이후에 이왕이면 더 좋은 병원에 찾아가서 진료를 받고자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됐고 대부분은 그렇게 구성됐습니다
과거와 달리 과정이 많아졌다는 것이죠 그렇기에 우리 한의원을 소개하는 글 뿐만 아니라
한의사로서의 어필도 함께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근데 여기서 더 본질적인 얘기로 넘어가면 아주 중요한 내용이 나옵니다.
사실 위에 내용은 뭐 간단한게 요약하자면
라고 얘기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이 밑에서 부터는 정말 주의 깊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한의사로서 여러분들이 차별성이 있나요?
물론 있다고 하실 것 입니다. 그러나 제가 연락 나눈 대부분의 한의원들은 다들 차별성이 있다고 하셨지만
실상은 그렇지 못했습니다 자신은 차별성이라고 느끼는데 가장 중요한 소비자들은 차별성으로 느끼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른 한의원이랑 비교했을때 소비자들이 여러분들의 한의원을 가야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소비자들이 여러분들 한의원에 가야하는 절대적인 이유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것도 타겟을 나눠서 말이죠
1번 타겟 : 한의원 근처에 거주하는 사람들
근처에 한의원이 별로 없다면
가까운 곳을 찾아다니다가 오게 될 것입니다.
가까운 사람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일까요?
한의원 진료는 어처피 거기서 거기지만 치료 방법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기본이며 사람들이 리뷰로 한의원을 판단하기 때문에
영수증 리뷰를 쓰면 무언가를 더 치료해준다는 등 마케팅적 요소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후기를 뒷받침해줄 공신력 있는 커리어를 갖추고 있으면 됩니다.
사람들이 봤을때 "여기 원장님은 되게 유명하시네?"라는
얘기가 나오게 된다면, 더 이상 자신에 대해 어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떻게 유명해질지는 아래 내용에서 다루겠습니다.
결국 친절하고 기본적인 마케팅만 한다면 그 사람이 이사를 가지 않는 이상
여러분들의 한의원에 무조건 방문하게 될 것 입니다.
2번 타겟 : 거주지와 한의원과 거리가 있는 사람들
사실 이 타겟을 잡냐 못 잡느냐가 한의원으로서의 성공과 실패를 가름짓습니다.
그 사람들이 우리 한의원에 와야 할 이유가 무엇일까요?
이제 우리는 이것을 만들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한의원은 내 아픈 몸을
치료하기 위한 장소 입니다. 아픈몸을 이끌고 가기란 쉽지 않죠
그렇기에 가까운 곳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지만 결국 만족스럽지 못한 지료를 받게되고
다른 한의원을 찾게 되는 경우 입니다.
그들이 필요한 것은 내 아픈 부위에 대한 전문화된 치료를 할 수 있는 사람이며
여러분들이 브랜딩을 통해 그런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면 브랜딩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저서 집필(책쓰기),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매체활동(언론, TV), 오프라인 강연, 수상경력
이 중에서도 가장 확실하면서 큰 효과를 낼 수 있는것은 당연컨데 수상경력이라 볼 수 있습니다.
1번 - 판단 기준은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는가.
2번 - 비용이 과도하게 들어가지 않는가
3번 - 효과를 확실하게 볼 수 있는가 를 중심으로 봤습니다.
책쓰기 -> 시간이 오래걸리는 문제 출판되도 가능성 미지수
블로그 -> 시간이 오래 걸리며 중요키워드들은 마케팅 대행사들이 가지고 있음
그렇다고 대행을 맡기면 효과가 좋지는 않음
유튜브, 인스타그램 -> 성장하면 가장 효과가 큰 편이나 성장하기가 어려움
매체활동 -> 비용이 많이 들어간다는 단점(현재는 유튜브가 더 효과가 좋은편)
오프라인 강연 -> 강연을 자체적으로 진행하기가 어려우며 모집에 대한 문제
수상경력 -> 한번으로 평생 유지되며 비용이 많이 들어가거나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음
수상경력을 쌓는 이유는 사람들이 봤을때 이 사람이 얼마나 실력 있는 사람인지를 판가름하는 기준이 됩니다.
만약 예시를 들어서 다양한 활동으로 서울시장 표창을 받은 한의사분이 계시는 한의원과 일반 한의원을 비교했을때
당연히, 그리고 그 누구라도 하나라도 더 뛰어난 한의사한테 진료 받고 싶은게 사람 마음입니다.
그렇기에 지금과 같은 시기에서는 이를 통해 경쟁력을 반드시 확보해야 합니다.
그런데 왜 사람들이 못하고 있는 걸까요?
그들은 방법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은 이제 방법을 알고 계시고요 퍼스트커리어를 통해 공신력 있는 커리어를 확보하시면 됩니다.
해당 서비스가 많이 알려지길 바라지 않습니다. 많이 알려진다면 희소성이 떨어져서 결국 가치가 떨어지게 될 것 이니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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